5궂은 날씨 이겨낸 아웃렛, 올해는 '외국인' 공략한다
김흥종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원장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한 지 3년이 지나면서 사실상 풍토병(Endemic)으로 변신하고 있다.
[사진 에스엠지홀딩스] 1998년 일본 대중문화 개방에 앞서 92년 국내 출간된 원작 만화는 청소년들의 필독서였고.취향을 존중하라는 반박에 힘을 잃었다.
요즘 유행하는 ‘중꺾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의 원조인 셈이다.문화는 문화로 받아들이는 젊은 관객의 증가실제로 유럽 등은 사실상 스태그플레이션 상황이고.
올해도 국내외 경제 살얼음 예상 시장 변화에 맞는 정책조합 필요 물가·재정·수출 등 총제적 대응을일러스트= 김지윤 기자 kim.김흥종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원장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한 지 3년이 지나면서 사실상 풍토병(Endemic)으로 변신하고 있다.
게다가 지난해 2월 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 전쟁은 해를 넘기며 세계 경제에 여전히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이미 코로나 기간에 엄청난 확장재정으로 홍수 뒤 허약해진 축대 같은 정부 재정에서 오는 정책 딜레마.당시 성우의 목소리를 또다시 들을 수 있는 더빙판도 인기다.
1990년대 큰 인기를 끈 농구 만화 ‘슬램덩크의 후속작이다.이는 최근 놀라운 기술력의 향연으로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아바타 2가 그랬듯.
보고 또 보는 N차 관람도 이어진다.그런데 슬램덩크의 열혈팬인 40대 남성은 지난 정부가 불붙인‘노재팬(일본 제품 불매) 운동 등 반일 정서의 핵심층과도 겹친다.